본문 바로가기

apps/ibooks

iBooks : 이제 아이폰에서도 iBooks Author에서 만든 멀티-터치 책을 볼 수 있습니다

iBooks Author에서 만든 '멀티-터치' 책은 1) 아이패드 2) OS X 10.9 이상이 설치된 Mac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최근 iBA가 2.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드디어 3)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아이폰의 화면 크기 때문에 책 콘텐츠 유형에 따라 적절치 않을 수 도 있지만 그 빗장이 풀어진 것에 대해서는 격하게 환영합니다.



아이폰에서 멀티-터치 책 구입하고 보기/전송

기존의 경우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책 포맷은 'ePub' 그리고 'PDF'에 제한되었지만 이제는 iBA에서 만든 .iBooks 책 파일도 구매하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아잉폰에서 iBooks 앱을 실행하고 미국 계정으로 접속한 후 iBA에서 제작한 'E.O Wilson's Life on Earth' 무료 책을 구입하고 있는 예시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나의 책' 섹션에서 구매한 책을 보면 됩니다. 책 제작시 사용된 '갤러리', '복습', '대화식 이미지', '스크롤 사이드바', '미디어', 'Keynote', '3D', '팝 오버' 그리고 HTML 위젯들도 정상 동작합니다. Good!


아이폰으로 멀티-터치 책 전송하기

OS X (10.9 이후)에서 책 파일은 iBooks 응용 프로그램의 보관함에 저장되지만 아이패드, 아이폰으로의 전송은 디지털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iTunes에서 전송합니다. 이전에는 ePub, PDF 책 포맷만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에서 멀티-터치 책 미리보기

아이폰에서 멀티-터치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은 iBA에서 책을 편집하는 동안에도 아이폰 화면으로 해당 편집 내용을 (레이아웃은 괜찮은지 widget은 정상 동작하는지...등)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편집하는 동안 책을 미리보려면 iBooks Author 응용 프로그램에서 책 파일 연 다음 아이폰을 Mac에 연결하고 iBooks 앱을 탭하여 실행합니다. 이어서 파일 메뉴 → 미리보기를 실행하거나 도구 막대에서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미리 볼 장비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목록에서 아이폰을 선택하고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iBooks Author용 책 파일을 iBooks 책 파일 포맷으로 전환하는 '진행...'패널이 나타납니다. 책 분량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아이폰의 iBooks 앱에서 해당 책이 열립니다. 아이패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