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ibooks

iBooks Author 2 : 페이지 사이에 이미지 대상체 배치하기

iBA에서 책을 디자인할 때 현재 페이지에서 다음 페이지로 넘길 때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페이지 사이에 이미지 대상체를 배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페이지 사이에 이미지 배치하기

  1. 다음 그림은 페이지에 이미지 대상체를 플로팅 방식으로 추가한 예시입니다. 플로팅 방식은 텍스트 흐름에 상관없이 페이지의 원하는 지점에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2. 이 이미지 대상체는 해당 페이지 영역을 벗어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잘리게 됩니다. 대안적으로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여 페이지 사이에 이미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3.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 대상체를 다음 페이지 영역으로 드래그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복제된 이미지가 다음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4. 복제된 대상체를 선택하고 드래그 또는 키보드 방향키를 눌러 다음 그림과 같이 한 몸이 되도록 적절히 배치합니다. 드래그할 때 페이지 영역을 벗어나면 사라질 수 있으니 인근 지점으로 먼저 드래그한 다음 키보드의 방향키를 눌러 (1-포인트 단위로) 세밀하게 배치합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10-포인트 단위로 이동됩니다.

  5. 네. 그렇습니다. 이미지를 복제한 다음 서로 반반씩 서로 다른 페이지에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수줍게 다음 책을 권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제가 직접 직필하고 발행한 iBooks Author 2가이드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