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12월호] Final Cut Pro X Essential Training : 원고 수정 사항

안녕하세요? 윤남웅입니다.

KMUG 매거진 2014년 12월호 기사 중 제가 연재한 'Final Cut Pro X : Part 2 - 이벤트 및 장면 클립 구성하기'에 일부 오류 사항이 있어 공지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iOS 장비에서 볼 수 있는 KMUG 매거진은 '뉴스 가판대' 앱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종이책은 유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편집장님과 통화...이미 찍은 종이책은 어쩔수 없고 뉴스 가판대를 통한 매거진은 수일내로 수정사항을 반영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종이책을 구매한 분들을 위해 게재합니다.


교정 사항 ①

다음 그림과 같이 68 페이지 (온라인 매거진에서는 71 페이지), '이벤트 브라우저에서 클립 보기' 부제목 하단에 있는 본문 텍스트 문안을 다음으로 대치합니다.


이벤트 보관함은 프로젝트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비디오, 오디오, 스틸 이미지 및 그래픽 파일 등 모든 원본 클립이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Libraries’ 목록에서 특정 이벤트를 선택하면 해당 이벤트안에 저장되어 있는 클립이 이벤트 브라우저에 나타납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이벤트 브라우저의 클립을 다양한 유형으로 보고 탐색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교정 사항 ② + ③

다음 그림과 같이 75 페이지 (온라인 매거진에서는 78 페이지), '키워드 인덱싱 제거하기' 부제목 문안을 '클립을 다른 이벤트로 복사하기'로 수정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의 '이동할'을 '복사할'로 수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양방향 화살표로 마킹된 해당 이미지를 서로 간에 변경합니다. 클립을 다른 이벤트로 복사하는 설명에 'Move...' 그림이, 클립을 이동하는 설명에 'Copy...가' 잘못 편집되었습니다.

혼란을 드린점 양해 바라며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