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ibooks

iBooks : 현재 Mac에서 구입하지도 않은 책이 책장에 나타난다면...

OS X 10.9 (또는 10.10)에서 iBooks 앱을 실행하면 분명 구매하지 않은 책임에도 불구하고 다음 그림과 같이 (밝게 하이라이트된) 떡하니 책장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왜... 구입하지도 않은 책들이 책장에 표시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Cloud 배지 표시

다음 그림은 iBooks 앱을 실행한 예시입니다. 맨 처음에 있는 'iPad @Work'과 시리즈물인 'E.O. Wilson's Life on Earth' 책들은 현재 Mac에서 구입한 책들입니다.

반면, 책 우측-상단 코너에 'iCloud 배지'가 표시되어 있는 'Pride and Prejuice', Leaves of Grass', iPhone User Guide', 'Poems by Currer' 등 이하 책들은 현재 Mac에서 구매하지 않은 책들입니다. 그렇다면 왜? 구매도 하지 않은 책들이 책장에 나타날까요?

이 책들의 공통점은 하나 같이 모두 책 표시 우측-상단에 'iCloud 배지'를 달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iCloud 배지가 표시되어 있는 책들은 (동일한 iCloud 계정으로) 이전에 다른 Mac 또는 iOS 기기에서 구매한 책들입니다.

현재 Mac에서 해당 책들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iCloud 배지'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는 하는 도중에 취소하려면, 해당 책을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누릅니다. 경고 패널에서 '다운로드 취소'를 클릭합니다.


iCloud 배지가 표시된 책 가리고/보기

책장에서 'iCloud 배지'가 표시된...즉 다른 장비에서 구입한 책을 보이지 않도록 가리려면, 다음 그림과 같이 보기 메뉴 → iCloud 책 가리기를 실행합니다.

iCloud 배지가 달린 책들은 모두 사라지며 현재 Mac에서 구입한 책들만 표시됩니다. iCloud 배지가 달린 책들을 다시 보려면 보기 메뉴 → iCloud 책 보기를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