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pages

Pages 5 : 열 나누기

단일 페이지내에서 하나의 텍스트 단락을 여러 개의 열로 나누어 편집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열 나누기는 일명 '다단 편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텍스트 단락을 열 나누기 레이아웃을 구성하기

페이지에서 열 나누기 편집할 단락을 다음 그림과 같이 (적색 화살표로 마킹된) 블럭 선택 방식으로 선택합니다. 단락을 한 번에 선택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마우스 커서를 해당 단락의 임의의 지점에 위치한 다음 '따다닥' 삼중-클릭하는 것입니다.

도구 막대에서 '포맷' 버튼을 누르고 텍스트 > 레이아웃 패널의 '열' 섹션에서 (적색 사각형으로 마킹된) 열 수를 조절합니다. 해당 텍스트 단락이 지정한 열로 나누어집니다.

자세히 보면 해당 텍스트 단락 맨 마지막 지점에 (적색 원형으로 마킹된) '레이나웃 나누기' 조판 부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 너비를 동등하게 하지 않지 않고 서로 다르게 지정하려면, 레이아웃의 열 섹션에서 '동등 열 너비' 항목을 체크-해제한 다음 첫 번째 '열 값'을 입력란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너비 값으로 변경하고 return 키를 누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텍스트 단락의 첫 번째 열 너비가 조절됩니다. 첫 번째 열의 너비 값이 늘어나거나 감소한 만큼 두 번째 너비 값은 자동으로 가감되어 조절됩니다.

열과 열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려면, 레이아웃의 열 섹션에서 여백 값 필드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고 return 키를 누릅니다.  

'열 나누기'는 텍스트 단락 단위로 지정하며 하나의 페이지내에서 여러 가지 유형의 텍스트 열 레이아웃을 구성하는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