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os

Safari 9 : 탭 윈도우별로 탭 소리 켜고 끄기

OS X 10.11 EL Capitan에서 소개된 기능으로 Safari에서 미디어 (비디오, 오디오)를 재생할 때 (시스템 볼륨과 별도로) '탭' 윈도우별로 소리를 뮤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애플 개발자 또는 Appleseed에게만 배포된 Safari 9에 해당 기능이 포함되었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OS X 10.10 Yosemite에서도 이 기능을 만나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Safari 9 : 탭 뮤트 사용하기

다음 그림은 Safari의 첫 번째 탭 윈도우에서 Youtube에 접속하여 뮤직 비디오를, 두 번째 탭 윈도우에서 특정 사이트의 오디오 콘텐츠를 재생하고 있는 예시입니다. 두 탭 막대 모두, 오른쪽 끝 지점에 스피커 모양의 'Mute' 버튼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 막대에서 'Mute' 버튼을 누르면 해당 탭에서 재생하고 있는 미디어의 소리가 뮤트되며 다시 클릭하면 뮤트가 해제됩니다. 탭 윈도우별로 소리를 켜거나 끌 때 사용합니다.


현재 탭에서 재생되는 미디어의 소리만 듣고 나머지 탭에서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의 소리를 모두 한 번에 끄려면, 'Mute' 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단축 메뉴가 나타나며 메뉴에서 'Mute Other Tabs'를 실행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Mute' 버튼을 이 기능 (다른 탭의 모든 소리가 뮤트)이 동작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아직 구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Mute Other Tabs' 기능은 별도의 창으로 열려 있는 다른 Safari 탭 윈도우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그림을 잠시 보면, 두 개의 Safari 윈도우가 데스크탑에 열려 있는 상황이고 '적색으로 굵게 마킹된' Mute 단축 메뉴에서 'Mute Other Tabs'를 실행하면 '적색으로 얇게 마킹된' 동일한 Safari 윈도우의 다른 탭, 다른 Safari 윈도우에서 재생하고 있는 미디어의 소리가 한 번에 뮤트됩니다. 



추가 정보

'Mute' 버튼은 해당 탭 윈도우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할 때만 표시됩니다. 또한 주소 입력창 맨 오른쪽에 있는 'Mute' 버튼은 (처음에는 해당 윈도우에 있는 모든 탭 소리를 한 번에 끄는 것으로 추측했는데 예상과 달리) 현재 선택한 탭의 뮤트 버튼으로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