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

Parallels Desktop : 언인스톨하기 (Ver 7 ~10)

Parallels Desktop 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단계적으로 볼 때 1) Parallels Desktop 앱과 캐시 및 관련 시스템 파일 그리고 2) VM 이미지 파일을 제거하면 됩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VM 이미지 안에 있는 데이터 (개인 파일, 즐겨찾기 정보, Vcard 등 인터넷 뱅킹 인증 파일)를 먼저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Parallels Desktop 앱 및 관련 캐시/시스템 파일 한 방에 제거하기

해당 앱은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비교적 손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PD와 관련된 캐시 및 시스템 파일은 해당 제작사 기술 문서로부터 확인한 다음 '별도로' 제거해야하므로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그리 쉬운 작업을 아닐 것입니다. 

Parallels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인지하여 'PDremover' 응용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PD 버전 7에서 10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방문한 다음 'Note' 섹션에 있는 PDremover.zip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에서 PDremover 앱을 실행합니다. 보안 경고 패널에서 '열기' 버튼을 눌러 해당 앱 및 관련 캐시/시스텝 파일 삭제 작업을 완료합니다. 단, 라이센스 정보는 제거하지 않고 나중을 위해 그대로 남겨둡니다.



VM 이미지 파일 제거

Parallels Desktop에서 사용하는 Windows 이미지 파일은 사용자 홈 폴더 ➞ 도큐멘트 ➞ Parallels 폴더 안에 위치합니다. 해당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command + delete를 눌러 휴지통으로 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