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os

Safari : 스팸-불펌방지 기능 일시적으로 무효화시키기

국내 블로그 및 카페들은 방문자의 무분별한 콘텐츠 퍼날르기 방지를 위하여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이 동작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게시물에서 콘텐츠의 일부 내용을 복사하려면 해당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복사 단축키를 눌러 진행해야 하는데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의 동작으로 인하여 선택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은 JavaScript에 기반하므로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여 임시적으로 끈 다음 콘텐츠의 내용을 복사해 올 수 있습니다.


Safari에서 JavaScript 기능을 일시적으로 끄기

Safari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Safari 메뉴 > 환경설정...을 실행한 다음 '고급' 탭에서 하단에 있는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 항목을 체크합니다.

Safari 메뉴에 '개발자용' 항목이 나타납니다. Safari 메뉴 > 개발자용 > JavaScript 비활성화를 실행합니다. 해당 명령을 실행하더라도 육안으로 변화는 없습니다.

JavaScript 기능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자, 그럼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이 동작중인 웹사이트로 방문하여 원하는 콘텐츠의 일부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복사 단축키를 눌러 클립보드에 임시 저장한 다음 원하는 페이지에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해당 작업이 완료되면  Safari 메뉴 > 개발자용 > JavaScript 비활성화 명령어를 다시 실행하여 자바스크립트를 다시 활성화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웹 사이트의 주요 기능들이 올바르게 반응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