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os

QuickTime 7 설치 및 전문가용으로 업그레이드하기

QuickTime 플레이어는 OS X 플랫폼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 기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Mac OS X 10.6 스노우 레오파드 버전에서 '퀵타임 아키텍처'가 변경되면서 기존의 7 버전이 X(10, 텐)으로 업그레이드하였고 새로운 버전에서는 비교적 오래된 코덱들과 MIDI 파일은 재생이 불가하며 'A/V 제어기', '프레젠테이션 제어' 및 전문가 수준의 'Export' 등 주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QuickTime 플레이어 7을 설치하고 전문가용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QuickTime 플레이어 7 설치하고 전문가용으로 업레이드하기

애플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로부터 'QuickTime Player 7'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QuickTime Player의 세부 버전은 7.6.6이며 OS X 10.6.3 ~ 10.9.4 그리고 올 가을에 출시 예정인 OS X 10.10 Yosemite에서도 설치/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QuickTimePlayer7.6.6_SnowLeopard.dmg' 파일을 마운트한 다음 패키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화면 지침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니다.

전자에서 언급했듯이 애플 공식 웹 사이트로부터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QuickTime 플레이어 7은 일반 소비자용이며 주요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모두 제한없이 사용하려면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한국 애플스토어로 방문하여 해당 제품 등록 키를 구입합니다. 가격은 35,000원이며 구입 과정에서 필수 요구하는 '등록(자) 이름'으로부터 제품 고유키가 제너레이팅되므로 일단 구매하면 환불이 되지 않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구입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전달된 등록 사용자 및 제품 등록키를 확인하고 QuickTime Player 7 메뉴 > 등록...을 실행한 다음 등록 사용자와 등록 번호 필드에 각 정보를 입력하고 return 키를 누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Pro' 마크가 나타납니다. 이제부터 QuickTime 플레이어 7의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