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imovie

iMovie : 10.0.7 마이너 업데이트

2015년 3월 9일 (미국 현지 시각 10:00, 한국은 3월 10일 새벽 2:00) 애플 Spring Forward 이벤트와 함께 iMovie 앱이 10.0.7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 사진 앱과의 연동

현재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는 OS X 10.10.3에 포함된 '사진' 앱의 특별한 순간, 모음, 즐겨찾기 및 앨범을 탐색하여 iMovie 앱의 사진 보관함 패널에 표시해주며 원하는 사진을 타임라인으로 직접 드래그하여 추가하여 Ken-Burn 느낌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재생 제어기, 전체화면 및 음성 해설 녹음에 대한 접근성 향상

(적색 직사각형으로 마킹된) 나레이션 녹음 버튼, 재생/일시 정지, 이전/다음 및 전체 화면 버튼이 화면 보기 아래에 항상 표시되므로 좀 더 쉽게 녹음하거나 탐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Sony XAVC-S 포맷 지원

소니의 XAVC 포맷은 4K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규격으로 2012년에 공개된 바 있으며 XAVC 코덱의 패밀리인 'XAVC-S' 포맷도 이제 iMovie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XAVC 포맷은 프로페셔널 (예: Final Cut Pro) 사용자들을 주요 대상으로 고려하여 MFX 파일 래퍼를 적용했다면, XAVC-S 포맷은 일반 사용자들을 주요 대상으로 고혀하였고, 이에 따라 일반 사용자에게 친숙한 MP4 콘테이너를 적용하였습니다.


추가 정보

그 외 iMovie의 안정성 및 일부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Final Cut Pro X (10, Ten)의 전신격인 iMovie는 누구나 쉽게 홈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앱니다. 물론 대부분의 기능이 템플리트화되어 있어 어느 정도 사용하다보면 사용자 원하는 패턴의 영상을 모두 소화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iMovie 그 자체의 포지셔닝임을 고려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뚝~딱! 재미난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도구임에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