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pages

Pages 4 : 문서에 사용된 모든 서체 자동으로 추출하기

Pages 문서에 사용된 서체들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추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나만의 사용자 서체가 사용된 문서를 다른 Mac 컴퓨터에서 열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Pages 문서에 사용된 모든 서체 자동으로 추출하기

  1. 애플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키보드' 패널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탭의 왼쪽 섹션에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섹션에서 '텍스트에서 서체 보관함 생성' 항목을 찾아 체크합니다.

  2. Pages 문서를 열고, 텍스트 단락 임의의 지점을 클릭하여 삽입 커서를 위치한 다음 편집 메뉴 > 전체 선택을 실행하거나 단축키 command + A를 누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모든 텍스트가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되어 표시됩니다. (플로팅 방식으로 배치된 이미지 대상체를 선택하지 않는 것에 주의합니다.)

  3. Pages 메뉴 > 서비스 > 텍스트에서 서체 보관함 생성을 실행합니다. 문서에 사용된 서체 검색이 완료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서체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왼쪽 '모음' 섹션에 '이름 없는 보관함' 항목이 나타납니다. Pages 문서 파일과 동일한 또는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합니다. 다음 그림은 해당 문서에 총 4개의 서체(Baskerville, Helvetica CY, Zapf Dingbats, AppleGothic)가 사용된 예시입니다.

  4. 서체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의 파일 메뉴 > 모음 보내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이름과 경로를 지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도 저장 패널에서 단축키 command + D를 누르면 저장 위치가 데스크탑으로 한 번에 지정됩니다.

  5. 마지막으로 Pages 문서와 추출된 서체 폴더를 함께 전달합니다. 전달 받은 사용자는 해당 시스템에 설치를 먼저 설치하고 Pages 문서를 엽니다.